훼미리마트, 이동 막걸리 독점 판매

입력 2009-09-29 09:2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보광훼미리마트가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동막걸리'를 내달 1일부터 독점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동막걸리는 60년 전통의 장수막걸리로 경기도 포천시 백운산 기슭 암반수로 빚어 만든 깊고 풍부한 맛과 국내 600여 양조장 중 유일하게 재래식 옹기를 사용해 제조하는 등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생산되고 있다.

까다롭기로 소문난 일본 애주가들에게도 인정받은 상품으로 우리나라 막걸리 일본수출의 90%가량을 차지하고 있으며 일본에서 연매출 30억 가량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이동막걸리는 일본 현지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막걸리일 뿐만 아니라 대학생 모니터링을 통해 인기막걸리 1위, 2위에 선정된 상품으로 '이동쌀막걸리'와 '이동검은콩막걸리' 2종이다.

각각 용량은 1L로 가격은 1500원이다. 용기는 사극 주막에 나오는 전통술 분위기를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호리병 이미지로 제작했다.

특히 '이동검은콩막걸리'는 예상과 달리 젊은층에 인기가 높은 사과, 배 등 과일막걸리를 제치고 2위로 선정,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게 됐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보광훼미리마트 김동준 가공식품팀장은 "막걸리는 다른 술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6~7도로 도수가 낮을 뿐만 아니라 자연 발효시킨 술이라 건강에 좋다는 인식이 번지면서 연령층을 넘나들며 인기가 높다"며 "앞으로도 건강을 중시한 보리, 조, 옥수수막걸리 등 다양한 곡물막걸리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이임생은 울고, 홍명보는 정색…축구협회의 엉망진창(?) 민낯 [이슈크래커]
  • 드로그바·피구 vs 퍼디난드·비디치, '창과 방패'가 대결하면 누가 이길까요? [이슈크래커]
  • 민희진 측 "어도어 절충안? 말장난일 뿐…뉴진스와 갈라치기 하냐"
  • 혁신기업, 출발부터 규제 '핸디캡'...법·제도·정치 '첩첩산중' [규제 버퍼링에 울상짓는 혁신기업①]
  • 노다지 시장 찾아라…인도네시아 가는 K-제약·바이오
  • “좀비 등장에 도파민 폭발” 넷플릭스 세트장 방불…에버랜드는 지금 ‘블러드시티’[가보니]
  • “빈집 종목 노려라”…밸류업지수 역발상 투자전략 주목
  • 오늘의 상승종목

  • 09.2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659,000
    • -0.98%
    • 이더리움
    • 3,452,000
    • -1.9%
    • 비트코인 캐시
    • 461,800
    • +0.22%
    • 리플
    • 784
    • -0.13%
    • 솔라나
    • 201,500
    • +1.92%
    • 에이다
    • 512
    • -0.39%
    • 이오스
    • 712
    • +2.3%
    • 트론
    • 201
    • +0%
    • 스텔라루멘
    • 128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7,250
    • +2.36%
    • 체인링크
    • 16,260
    • +3.04%
    • 샌드박스
    • 370
    • -1.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