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기업 시큐아이닷컴은 다양한 보안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MS)와 MAPP(Microsoft Active Protection Program)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MAPP 파트너십은 MS에서 공식적으로 보안 취약점에 대해 발표하기 전에 관련정보를 제공받아 사전대응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시만텍, 시스코, 맥아피 등 글로벌 보안업체와 안철수연구소, 나우콤 등 국내 네트워크 보안업체가 가입돼 있는 상태다.
이번 파트너십 가입을 통해 적용되는 제품군은 ▲통합위협관리솔루션(UTM) '시큐아이 엔엑스지 U시리즈' ▲침입방지시스템 '시큐아이 엔엑스지 I 시리즈', '엑쉴드', '엔엑스지 IPS 시리즈' ▲DDoS 전용 방어솔루션 '시큐아이 엔엑스지 D 시리즈' ▲취약점분석솔루션 '시큐아이 스캔' 등이다.
또 행정안전부 'DDoS 대응체계 구축' 사업에 납품되는 ‘시큐아이 엔엑스지 D 시리즈’는 GS인증계약을 완료해 평가 중이며 11월 중순에는 CC인증평가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큐아이닷컴 제품혁신센터 차영태 전무는 “MAPP 파트너십 체결과 DDoS 전용방어솔루션 인증계약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 안전한 보안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보안위협에 대한 사전대응부터 관리까지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하는 종합 정보보호 전문기업으로써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