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가 다음달 13일까지 대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나투어 객원마케터 '스티커(Sticker) 1기'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하나투어 'Sticker'란 독특한 여행 컨텐츠를 개발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하나투어의 바이럴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객원 마케터를 말하는 것으로, 객원 마케터로 선발되면 정기 미팅과 홈페이지 모니터링, 미션 활동을 통해 독창적인 홍보 및 마케팅 방안을 제시하고 하나투어의 온ㆍ오프라인 모델로 활약하게 된다.
이번 'Sticker 1기'는 대한민국에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및 일반인 중 여행에 대한 열정이 있고 컨텐츠와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높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자기소개서와 최근 여행사진 및 본인의 여행기는 필수로 제출해야 하고, 독창적인 여행상품 기획안과 관련된 UCC 동영상을 추가로 제출하면 가산점이 주어진다.
접수 기간은 9월 13일까지이며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는 9월 18일 발표 예정이다. 선발된 총 4명(변경가능)은 약 2개월간 하나투어 객원 마케터로 활동하게 되며 해외 자유여행기회와 하나투어 입사지원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하나투어 온라인 커뮤니케이션팀 이충섭 과장은 "객원마케터를 통해 보다 적극적이고 밀접하게 고객과 소통하며 살아숨쉬는 컨텐츠를 만들고자 한다"며 "여행에 대한 열정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이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