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여년 동안 변함없는 수익률로 인정받고 있는 곳을 수소문끝에 찾아가 보았다. 그 곳은 가까운 동료나 가족들의 입소문을 통해 잘 알려진 '증권사관학교'다.
증권사관학교 장진영 소장은 아래의 항목들이 '종목 선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핵심 부분' 이라며 이러한 요구조건을 충족하면 반듯이 주가는 크게 상승한다고 설명했다.
▶거래량분석을 통한 매집흔적이 있는가?
▶주가가 바닥권이고 상승을 위한 강력한 재료가 있는가?
▶회사가 실적과 성장성이 있는가?
▶매수급소 자리에 위치하고 있는가?
▶지분 분포와 대표이사의 의지는 어떤가?
▶이평선 밀집과 확산에 의해 급등 가능성이 있는가?
이러한 종목을 어떻게 찾고 어떻게 발굴하는지는 그가 말하는 증권사관학교 사이트 급등주발굴 기법 동영상을 보면 바로 이해할 수 있다. 증권사관학교 http://www.jnbstock.com/ 동영상 보기는 개인투자자 들을 위해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고 한다.
그의 탁월한 종목 발굴 노하우를 통해 증권사관학교는 10년 동안 주식시장에서 변함없는 꾸준한 수익률로 살아남는 곳이기도 하다.
한국경제TV 증권사관학교 소장으로 수 년간 개인투자자들을 교육하면서 실제 개인투자자들의 고충과 문제점을 더욱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개인투자자들로부터 국내 최고의 재야고수로 인정받고 있는 증권사관학교 장진영 소장은 압축된 종목마다 회원들이 경이로운 수익률을 맛보면서 그의 필명을 짱Zzang으로 붙여 줬다. (현재 그는 증권사관학교 사이트를 통해 그만의 급등주 발굴법 노하우를 전달하면서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봉사하고 있다고 한다.)
개인투자자들에게 폭발적인 관심을 받게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서 그는 이렇게 대답을 했다. "단기적으로는 주가는 본연의 가치와 상관없이 수급과 시장상황에 의해서 정반대의 방향으로 움직일 수는 있지만 결국 중장기적으로는 놀라울 정도로 해당가치를 향해 회귀하는 현상을 보인다"는 것 이었다.
특히 저평가된 주식이 바닥권에서 좋은 재료를 보유할수록 불변의 진리처럼 결국 엄청나게 상승한다는 것이었다.
회원들이 말하는 대표적인 종목 중에 하나가 불과 몇 년동안 3,000원대에서 40만원으로 10,000% 이상 상승한 현대미포조선 이다.
이 밖에도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엔씨소프트, 다날, 글로웍스, 테라리소스, 하이닉스도 바닥권에서 엄청난 수익성과 저평가 상태에도 불구하고 전혀 시장에서 주목받지 못했던 종목들이었지만 그가 말하는 급등조건에 만족되면서 결국 500 ~5,000%씩 상승한 대표적인 종목이다.
급등주 패턴도 그의 원칙에서 벗어날 수가 없었다.
최근 유아이에너지, 삼성중공업, 삼성SDI, LG디스플레이, 금호산업, 케이씨오에너지, 현대제철, 대한뉴팜, 온미디어 등도 크게 급등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놀라움을 금치 못하였지만 그가 말하고 있는 급등조건을 이해했다면 누구나 발굴할 수 있었다고 말해주었다.
그는 확신에 찬 목소리로 말해 주었다 "모두가 힘들어할 때가 주식시장에서는 가장 좋은 기회" 입니다. "오히려 투자환경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가치와 실적에 상관없이 수급과 시장상황에 의하여 흙속에 묻혀버린 진주종목이 많기 때문에 이전보다 더욱 큰 수익이 날수 있는 기회의 시장이 다가오고 있다는 걸 명심하셔야 합니다" 라고 말한다.
지금도 방황하는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곧 증권사관학교 온라인 무료교육방송을 통해 10여년 동안 한우물만을 파면서 실제로 크게 급등할 가능성이 높은 종목 시장에 알려지지 않은 접근 방식으로 하나 하나 명확하게 공개하고 있다.
<증권사관학교 회원 관심 테마주>
▶U-헬스케어 사업부문에 대한 성장성이 부각되면서 인성정보, 유비케어, 비트컴퓨터, 코오롱아이넷, 현대정보기술 등의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글로벌 금융시장이 바닥을 찍었다는 인식자체가 강해지면서 그 동안 소외되 온 금융주들로 매수세가 집중될 수 있는 상황이며 관련주로는 우리금융, 하나금융지주, KB금융, 전북은행, 외환은행, 제주은행, 기업은행, 신한지주, 대구은행, 한화손해보험, 현대해상, 코리안리, LIG손해보험, 삼성화재, 제일화재, 그린손해보험, 동부화재, 메리츠화재, 롯데손해보험, 삼성증권, 동양종금증권, SK증권, 메리츠증권, 유진투자증권, 유화증권, 교보증권, 대우증권, 현대증권, 골든브릿지증권, 미래에셋증권, 키움증권, 한화증권, 이트레이드증권, 한양증권, 대신증권, 부국증권, HMC투자증권 등을 관심있게 볼 필요가 있다.
▶ 21세기는 ‘미디어 전쟁 시대다’ UCC가 젊은 층에게 강력한 광고수단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잇따르면서 주요 포털과 기존 콘텐츠업체들의 시장 진출도 잇따르고 있다. 국내포털 가운데 동영상 UCC 부문의 커뮤니티 동영상 서비스 대다수의 포털사이트 들이 UCC동영상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광고 효과의 새로운 수익이 창출되는 막대한 시너지 효과를 가져오고 있기 때문에 관련주들이 관심을 받을 수 있으며 관련주로는 NHN, SK컴즈, 다음, 옴니텔, IC코퍼레이션, 넥서스투자, KTH, 3S, 포이보스, 오늘과내일, 가비아, 확인영어사, 씨디네트웍스, 솔본, 에스지어, KTF뮤직, 에스엠, 엠넷미디어, 에스엘그린, 플랜티넷, 안철수바이러스연구소, ICM 등을 들 수 있다.
▶한,미간에 정상회담을 통해서 스마트그리드 전략에 대한 협력의지를 천명할 것이라는 전망에 스마트그리드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을 수 있는 시점으로서 관련주들은 누리텔레콤, 비츠로시스, 옴니시스템, 삼화콘덴서, 피에스텍, 르네코, 바이오스마트, 위지트 등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