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레시피로 탄생한 매콤꾸덕...농심 ‘신라면 툼바’ [우리기업 대표상품]

입력 2024-10-29 04: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농심 '신라면 툼바 봉지면' (사진제공=농심)
▲농심 '신라면 툼바 봉지면' (사진제공=농심)

농심이 최근 출시한 ‘신라면 툼바’가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며 하반기 라면 시장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농심은 9월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을 출시했다. 출시 24일 만에 300만 개 판매를 돌파하며 높은 인기를 끌었다. 특히 편의점 채널에서 농심 용기면 중 매출액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신라면 툼바는 신라면에 우유와 치즈, 새우, 베이컨 등을 넣어 만드는 모디슈머 트렌드를 반영,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화제가 된 ‘신라면 투움바’ 레시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한 제품이다. 조리시간도 기존 신라면의 3분의 2 수준인 3분으로 단축해 더욱 간편해졌다.

용기면의 흥행에 힘입어 농심이 10월 출시한 봉지면 ‘신라면 툼바’도 출시 일주일 만에 100만 봉 판매되며 가파른 매출 상승세다.

농심은 국내시장 성공을 발판으로 해외에도 신라면 툼바 알리기에 나선다. 출시 전 해외법인에서 실시한 현지 시식 평가에서 “풍부하고 진한 소스와 매운맛의 조화가 완벽하다”, “크림 같은 부드러운 식감, 고소하고 매운 소스 풍미가 균형을 이루는 훌륭한 맛”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농심은 해외 현지 공장 생산 및 국내 수출을 병행, 올해 말부터 주요국가 유통채널을 통해 신라면 툼바를 선보일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툼바는 신라면의 맛있게 매운맛, 고소하고 진한 풍미, 부드러운 식감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해외시장 출시를 통해 다양한 문화권에서 사랑받는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KIA, 삼성에 짜릿한 역전승으로 통산 12번째 우승…김선빈, 한국시리즈 MVP
  • 로제 아파트도 추가됐다…역대 ‘수능 금지곡’은? [해시태그]
  • ‘급성장’ 희귀의약품 시장…성공 가능성 모으는 K바이오
  • '기아 vs 삼성' 운명의 KBO 한국시리즈 5차전…중계 어디서?
  • '최강야구' 최강 몬스터즈, 부진 털어낼까…4번 타자 이대호 '각성 예고'
  • 고려아연, 공개매수로 지분 11.26% 확보…이제는 ‘의결권 경쟁’
  • 접어도 얇고 펴도 얇고…외형 변화에도 ‘슬림폰’ 포기 못 해 [폰 다이어트 경쟁②]
  • 제21호 태풍 '콩레이' 예상 경로…한반도 영향은?
  • 오늘의 상승종목

  • 10.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6,919,000
    • +2.2%
    • 이더리움
    • 3,510,000
    • +0.34%
    • 비트코인 캐시
    • 506,000
    • +2.8%
    • 리플
    • 719
    • -0.14%
    • 솔라나
    • 245,800
    • -0.85%
    • 에이다
    • 477
    • +0.42%
    • 이오스
    • 630
    • -0.32%
    • 트론
    • 229
    • -0.43%
    • 스텔라루멘
    • 131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71,350
    • +10.62%
    • 체인링크
    • 15,370
    • +0.07%
    • 샌드박스
    • 348
    • -1.1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