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스카이프는 기업용 인터넷전화 도입을 고려하고 있는 기업들을 위해 기업의 CIO(최고정보관리책임자)나 IT 책임자를 초청해 스카이프를 활용한 기업통신비 절감 방법 및 솔루션을 소개하는 '기업용 스카이프 솔루션 설명회'를 오는 23일 한국경제신문 다산홀에서 개최한다.
‘기업통신비 90% 절감비법 공개!’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열리는 이번 설명회는 차별화된 서비스인 ‘기업용 스카이프’와 기업 내 기존 PBX(기업 구내전화망) 및 IP-PBX와 쉽게 연결해 인터넷전화 스카이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업용 솔루션을 선보인다.
인터넷전화 스카이프는 유엔(UN), CNN, 대우인터내셔널, 리바이스 등 전세계 굴지의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다.
또 스카이프 기업용 솔루션을 도입해 기업 통신비 절감 등 국내외 성공적인 도입사례를 별도의 세션으로 준비, 참석자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옥션 스카이프의 기업 영업 총판인 대우정보시스템과 스카이프 장비 전문업체인 보피어가 함께 참여, 행사를 주최하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기업용 솔루션 사업을 의욕적으로 이끌어갈 파트너사(대리점)도 모집할 계획이다.
옥션 스카이프 배동철 본부장은 “전세계 4억4000만 명의 스카이프 고객 중 35%를 차지하는 기업 고객을 위해 스카이프의 특화된 서비스와 솔루션을 소개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옥션 스카이프의 기업 비즈니스가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