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무신사와 함께 ‘서울마이소울’ 콜라보 티셔츠 선보여

입력 2024-06-16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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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셔츠·볼캡 등 콜라보 제품 18종
21일부터 명동점 오프라인 판매

▲서울시의 아동용 해치 티셔츠. (자료제공=서울시)
▲서울시의 아동용 해치 티셔츠. (자료제공=서울시)

서울시가 브랜드 ‘서울마이소울(SEOUL MY SOUL)’을 활용한 패션굿즈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앞서 시는 지난달 30일 모던 베이직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와 ‘서울마이소울(SEOUL MY SOUL) 의류·굿즈’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무신사는 서울의 도시브랜드를 활용한 의류, 잡화 등 물품을 제작·판매하고, 시는 상표권 활용 및 홍보에 대한 협약으로 판매수익 일부는 사회공헌사업에 투자된다.

무신사는 서울마이소울을 활용해 반소매티셔츠, 스트링백, 양말, 3단 우양산 등 18종의 상품을 개발했다. 패션굿즈는 이달 21일부터 무신사 스탠다드 명동점에서 한정판으로 판매한다.

무신사 스탠다드 명동점은 외국인 비중이 절반 이상으로 외국인 관광객이 서울의 패션을 경험하고, 서울의 추억을 기념해 많은 구매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무신사는 향후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 타 지점 및 온라인 판매까지 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다.

시는 해치, 남산 등 서울의 캐릭터와 랜드마크가 들어간 티셔츠도 발매했다. 서울관광재단에서는 유명 아트작가 3인(홍원표, 이사라, 아트놈)과 협업해 반팔티셔츠 8종을 발매했으며, 재단은 해치 캐릭터를 활용한 아동용 티셔츠를 발매하고 판매 중이다.

마채숙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서울의 도시브랜드 ‘SEOUL MY SOUL’을 활용한 의류와 굿즈가 서울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서울을 기념할 수 있는 뜻깊은 기념품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서울을 대표하는 참신하고 다양한 굿즈를 개발할 수 있도록 활용 영역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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