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대표번호로도 원스톱 업무…‘AI콜봇 서비스’ 확대

입력 2024-03-15 09:2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하나은행은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AI 음성 기반으로 금융상담을 제공하는 'AI 콜봇 서비스'를 확대 개편했다고 15일 밝혔다.

AI 콜봇은 전화상담 시 상담사 연결까지 대기 시간이 길거나 셀프 처리에 대한 가이드가 없어 불편을 겪는 고객들을 위해 지난 2022년 5월 오픈한 서비스다. 이를 통해 고객들의 요청사항을 신속하게 판단해 AI가 직접 응대하거나 셀프 처리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원스톱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에 서비스를 확대 개편함으로써 △AI 콜봇 적용 대표번호의 확대 △영업점 전화 AI 콜봇 서비스 제공 △유선전화 이용 고객 앞 AI 콜봇 적용 등 서비스의 활용 범위를 대폭 늘렸다. 전화 연결이 여의치 않은 상황에서 AI 콜봇을 통해 구체적인 요청사항을 음성으로 간편하게 전달하는 콜백 접수 프로세스도 구축했다.

또한 텍스트, 이미지 등 음성 이외의 시각 요소를 활용해 더욱 편리한 상담을 지원하는 멀티모달 서비스의 다양한 시나리오를 추가했다. AI 콜봇 종료 시마다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자동화 솔루션을 새롭게 도입함으로써 고객의 금융 니즈와 피드백에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은행은 향후에도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고객 친화적이고 차별화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AI 콜봇 이용 손님의 경험을 혁신할 뿐만 아니라, 상담사들이 보다 전문적인 상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업무 환경을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장일호 하나은행 손님데이터본부장은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전화상담 시 상담사 연결 없이도 콜봇으로 쉽고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됐다”면서 “앞으로도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고객경험 제공을 통해 손님 퍼스트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472,000
    • +0.8%
    • 이더리움
    • 3,436,000
    • +1.9%
    • 비트코인 캐시
    • 455,900
    • +1.99%
    • 리플
    • 784
    • +1.03%
    • 솔라나
    • 198,600
    • +1.64%
    • 에이다
    • 477
    • +0.63%
    • 이오스
    • 703
    • +2.93%
    • 트론
    • 203
    • +0%
    • 스텔라루멘
    • 131
    • +0.7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200
    • +2.48%
    • 체인링크
    • 15,300
    • -0.39%
    • 샌드박스
    • 379
    • +5.2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