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스스로 목적에 맞춰 지표 비중 선택 후 목표 점수 설정
지정 기준에 따라 점수 자동 측정…목표 품질 점수 이하 시 알람
SK C&C가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클라우트 제트 엠씨엠피’에 ‘고객 맞춤형 품질 관리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23일 밝혔다.
클라우드 제트 엠씨엠피_고객 맞춤형 품질 관리 서비스(품질 관리 서비스‘의 장점은 고객 스스로 관리하고자 하는 지표를 선택하고, 지표에 가중치를 부여해 원하는 목표 수준에 도달했는지 나만의 점수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다.
고객은 자신의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 목적에 맞춰 지표와 비중을 선택한 후 목표 점수를 설정하면 된다.
지난해 2월부터 7개월간 ‘품질 관리 서비스’를 시범 적용한 유통 서비스 분야 고객사는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 중심 항목으로 품질 관리 종합 점수를 기존 70점 수준에서 90점 수준으로 높여 관리한 결과 서비스 장애 발생 건수를 전년 대비 절반 이상 줄일 수 있었다.
클라우드 제트 엠씨엠피는 클라우드 컨테이너 서비스에 특화된 비용 분석 서비스도 새롭게 추가했다. 이를 활용하면 기업의 디지털 시스템과 서비스가 운영되는 클라우드 컨테이너의 클라우드 사용 비용을 애플리케이션 단위로 분리해 분석할 수 있다.
신장수 SK C&C Cloud 부문장은 “다양한 산업군에 걸친 고객사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MSP사업자로서 축적해온 노하우가 반영된 플랫폼이 ‘클라우드 제트 엠씨엠피’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을 개발해 고객이 최적의 의사결정을 하는데 도움을 주는 스마트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