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 성공 노하우부터 외식업 콘퍼런스, 현장 클래스 등 배민(배달의민족)이 외식업 사장님들을 위한 대규모 축제를 진행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12월 12~13일 이틀간 코엑스에서 외식업 사장님 행사인 ‘배민사장님페스타’를 진행, 사전 신청을 받는다고 8일 밝혔다.
배민사장님페스타는 배민이 보유한 배달, 상권, 주문 등의 데이터 기반 통계 정보와 외식업 전문가 강연, 성공한 업주들의 노하우를 한 자리에서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외식업 사장님만을 위한 특별한 축제’로 올해 처음 진행되는 행사다. 배민외식업컨퍼런스를 비롯해 배민아카데미 인기교육, 배달의민족 활용전략 등 소규모 현장 클래스와 함께 특강, 토크쇼, 전문가 컨설팅, 장사노하우 체험 및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외식업 업주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양일간 오후 2시부터 코엑스 컨벤션 3층 오디토리움에서는 ‘배민외식업컨퍼런스’가 진행된다. 배민외식업컨퍼런스는 2020년부터 매년 배달의민족이 외식업 업주들을 대상으로 외식업 트렌드 및 성공전략 등을 알려주기 위해 진행했다. 누적 시청 수 26만을 돌파하며, 국내 대표 외식업 콘퍼런스로 자리잡고 있다.
엔데믹 이후 오프라인으로 처음 진행되는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지난해부터 배달의민족과 서울대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공동으로 연구 및 발표하고 있는 ‘2024 외식업 트렌드’가 최초 공개된다. 이를 통해 엔데믹 시대 배달 및 외식문화 트렌드, 똑똑한 소비자의 변화 등 외식업 관련 최신 흐름과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배민사장님페스타에서는 배민외식업컨퍼런스 외에도 외식업과 장사 관련 클래스, 강연, 컨설팅, 체험 등 다양한 소규모 세션이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 기간 구역별로 △배달의민족 담당자가 직접 배민 운영 및 성공 노하우를 전하는 ‘배민마스터클래스’ △배민의 무료 장사 교육 프로그램 배민아카데미의 인기 강의를 들을 수 있는 ‘배민아카데미 베스트클래스’ △현장신청 후 배민 컨설팅부터 노무, 세무, 법률 등 1대 1 전문가 상담이 가능한 ‘전문가 컨설팅’ 등이 상시 운영될 예정이다.
배민사장님페스타 참여 신청 기간은 12월 10일까지이며 배민외식업광장 홈페이지를 통해 ‘배민사장님페스타’ 신청 페이지 접속이 가능하다. 단, 배민외식업컨퍼런스(정원 1000명 선), 배민마스터클래스(클래스당 정원 100명), 배민아카데미 베스트클래스(클래스당 정원 30명) 등 사전 신청 프로그램의 경우 12월 1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잔여 좌석에 한해 현장 참석도 가능하다. 사전 신청 페이지에서는 본인이 원하는 클래스별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