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머니드림’ 캠페인,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 수상

입력 2023-10-16 09:0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하나은행은 하나원큐 ‘머니드림’ 캠페인이 금융권 최초로 국제 광고제인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Best Social Acts’ 부문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이번 광고제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 과정을 통해 총 42개의 파이널리스트와 10개 어워드 부문에 대한 수상작을 선정했다. 그 중 하나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머니드림 캠페인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환경문제 등 넓은 범위의 사회적 가치를 높였다고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심사위원은 “버려지는 지폐를 재활용한다는 캠페인 스토리가 하나은행과의 적합성을 높여주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통해 사람들의 인식 변화를 가져왔다고 생각한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하나은행은 연간 하나원큐 머니드림 캠페인을 통해 폐지폐를 활용한 충전재와 포장재 등 업사이클링 굿즈를 제작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에게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높은 화제성으로 퍼포먼스 마케팅을 진행해 정성적·정량적 성과를 거뒀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손님들께 행운이 깃든 돈의 기운을 전하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자 의미 있는 굿즈를 준비해 머니드림 후속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금까지 국내 은행 최초 칸 라이언즈 2개 부문 본선 진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최우수상 수상, 세계 3대 광고제(One Show, D&AD, ADC 광고제) 쇼트리스트 총 26개 부문 입선, ‘뉴욕 페스티벌’ 파이널리스트 6개 부문 수상 등 국내외 전반에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530,000
    • -0.3%
    • 이더리움
    • 3,436,000
    • +0.17%
    • 비트코인 캐시
    • 456,000
    • +1.11%
    • 리플
    • 784
    • +0.51%
    • 솔라나
    • 199,600
    • +0.15%
    • 에이다
    • 478
    • +0.21%
    • 이오스
    • 703
    • +2.48%
    • 트론
    • 204
    • +0%
    • 스텔라루멘
    • 131
    • +1.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450
    • +1.53%
    • 체인링크
    • 15,350
    • -0.78%
    • 샌드박스
    • 382
    • +5.5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