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센디오, 음악 예능 ‘뮤직인더트립’ 제작…음원 IP사업 확대

입력 2023-08-30 09: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아센디오)
(사진제공=아센디오)

K-콘텐츠 제작 기업 아센디오가 MBC 음악 예능 ‘뮤직인더트립’ 제작에 나서며 음원 IP사업을 확장한다.

아센디오는 MBC 음악 예능 ‘뮤직인더트립’을 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아센디오는 이번 음악 예능 제작을 통해 음원 지식재산권(IP)을 확보하게 된다.

‘뮤직인더트립’은 싱어송라이터의 지역 SONG 창작 프로젝트로 음악을 벗 삼아 펼치는 가수들의 날것 그대로가 고스란히 담긴 여행기다. 전라남도 강진, 충청북도 단양, 경상북도 고령 총 세 지역으로 나뉘어 여행이 진행될 예정이다. 개성 넘치는 지역을 찾아다니며 지역의 가치를 발견할 신곡을 창작한다는 점과 지자체 협력을 통한 지역문화발전 기여함에 있어서도 의미가 크다.

아센디오 관계자는 “음악 예능 프로그램 ‘뮤직인더트립’ 제작을 통해 음원 IP사업까지 콘텐츠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게 됐다”며 “지난해부터 드라마 뿐만 아니라 예능 프로그램 제작도 꾸준히 이어와 사업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연말까지 10편 이상의 작품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으로 제작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콘텐츠 제작 사업 부문에서 작품성이 뛰어난 작품 제작과 발굴에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음악 예능 ‘뮤직인더트립’은 31일 오후 5시 10분 MBC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삼성전자, AI 챗봇 서비스 ‘나노아’ 본격 적용…“생성형 AI 전방위 확대”
  • 김호중ㆍ황영웅 못 봤나…더는 안 먹히는 '갱생 서사', 백종원은 다를까 [이슈크래커]
  • 내년도 싸이월드가 다시 돌아온다?…이번에도 희망고문에 그칠까
  • 나홀로 소외된 코스피…미 증시와 디커플링보이는 3가지 이유
  • 점점 오르는 결혼식 '축의금'…얼마가 적당할까? [데이터클립]
  • 뉴욕 한복판에 긴 신라면 대기줄...“서울 가서 또 먹을래요”[가보니]
  • 현대차·도요타도 공장 세우는 ‘인도’…14억 인구 신흥시장 ‘공략’ [모빌리티]
  • 예비부부 울리는 깜깜이 '스·드·메' 가격 투명화…부당약관 시정
  • 오늘의 상승종목

  • 11.1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3,381,000
    • +6.85%
    • 이더리움
    • 4,665,000
    • +4.88%
    • 비트코인 캐시
    • 613,000
    • -0.24%
    • 리플
    • 935
    • +14.86%
    • 솔라나
    • 301,100
    • -1.38%
    • 에이다
    • 823
    • -1.32%
    • 이오스
    • 779
    • +0.65%
    • 트론
    • 252
    • +9.09%
    • 스텔라루멘
    • 170
    • +11.11%
    • 비트코인에스브이
    • 82,300
    • -0.72%
    • 체인링크
    • 20,110
    • +2.71%
    • 샌드박스
    • 416
    • +2.4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