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서울 중구 소공동 본점에서 백화점 최초로 ‘하이엔드 오디오쇼 더 사운즈’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더 사운즈는 이달 22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13일간 본점 9층 행사장과 8층 오디오 매장 열린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행사에서 ‘바워스앤윌킨스’, ‘탄노이’, ‘매킨토시’, ‘소너스파베르’ 등 22개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의 다양한 인기 모델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원음에 가까운 초고음질을 추구하는 ‘하이엔드 오디오’는 코로나 시기를 거치 ‘집에서 즐기는 고급 취향’의 하나로 자리 잡아 고객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2020년부터 지난 해까지 3년간 본점 오디오 매출은 매해 평균 30% 신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더 사운즈는 단순 진열 형태로 열렸던 기존 오디오쇼와 달리, 고급스러운 쇼룸 공간을 통해 제품을 선보인다. 각 브랜드의 개성을 담아 실제 거실처럼 꾸민 6개의 쇼룸에서 고객들이 제품을 편안하게 감상하며 구매할 수 있다. 또 4개의 ‘프리미엄 청음실’을 따로 마련해 브랜드별 주력 제품의 소리를 직접 들어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신제품을 국내 최초로 공개하고 모든 제품을 특별가에 판매한다. 파인오디오의 ‘F1-8S’와 심오디오의 40주년 기념 모델 ‘680D’, ‘600I V2’, 뮤지컬 피델리티의 7번째 기념모델 ‘A1’ 등은 이번 오디오쇼를 통해 국내에서 처음으로 공개한다. 또 200만 원 대부터 1억 원대까지 총 100여 제품에 최대 3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100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별로 3% 롯데상품권을 제공하며, 오디오 스탠드 등 브랜드별 사은품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더 사운즈’를 시작으로 본점, 잠실점 등 대형 점포를 위주로 ‘오디오쇼’를 정례화해, 롯데백화점을 ‘하이엔드 오디오 1번지’로 각인시킨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