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MZ세대 아이콘 '주현영' 새 광고모델 발탁

입력 2023-08-18 10:2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주현영, 아이유와 함께 우리은행 알린다
"스토리 담은 콘텐츠로 상품정보 전달"

(사진제공=우리금융그룹)
(사진제공=우리금융그룹)

우리은행이 MZ세대 아이콘인 배우 주현영을 새로운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고 18일 밝혔다. 기존 우리금융그룹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아이유와 함께 우리은행을 알리는 데 앞장설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주현영 특유의 유쾌하고 발랄한 이미지를 담아 3편의 광고를 각각 사극, 뮤직비디오, 리얼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제작했다. 우리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상품과 서비스를 알리고 고객 참여 이벤트를 실시한다.

첫 번째로 선보이는 '쩐셀럽 매월이'편에서는 우리은행 직장인 특화 서비스 '우리직장인셀럽'의 '셀럽(Salary Up + Celeb)' 단어를 조선 시대 세계관으로 재해석해 '세상 세 + 사랑 럽'으로 표현했다. 주현영은 매월 다양한 혜택을 나눠주는 조선 당대 최고의 셀럽 '매월이'로 등장한다. 이 광고에서 한복차림의 주현영은 △랜덤 꿀머니 △커피ㆍ치킨 쿠폰 △영화 티켓 추첨권 등 셀럽 혜택을 나눠준다.

시리즈 형태로 공개될 다음 광고에서는 주현영이 댄스 가수로 변신해 신용대출 갈아타기를 소개하고, CF 촬영 현장 컨셉으로 개인형퇴직연금(IRP)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와 혜택을 특유의 화법과 다채로운 캐릭터로 소개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새로운 모델인 주현영 특유의 매력으로 우리은행이 MZ고객에게 더욱 친근하면서도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영(Young)한 은행으로 다가설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이번 광고는 자연스럽게 고객이 먼저 찾아보게 되는 디지털 영상 콘텐츠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404,000
    • +0.31%
    • 이더리움
    • 3,436,000
    • +0.94%
    • 비트코인 캐시
    • 456,300
    • +1.74%
    • 리플
    • 804
    • +3.08%
    • 솔라나
    • 197,200
    • +0.56%
    • 에이다
    • 476
    • +0.85%
    • 이오스
    • 698
    • +1.45%
    • 트론
    • 204
    • +0.49%
    • 스텔라루멘
    • 130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900
    • +1.93%
    • 체인링크
    • 15,180
    • -0.98%
    • 샌드박스
    • 381
    • +5.5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