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포털 커리어는 본인에게 필요 없는 취업물품을 서로 교환하거나 무료로 증정, 양도 받을 수 있는 오픈 마켓 ‘아나바다 취업장터’를 업계 최초로 열고, 오픈기념 이벤트를 내달 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나바다 취업장터’는 말 그대로 취업에 필요한 물품들을 ‘아껴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쓰자’는 취지로 마련된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로, 물건 판매·구매 대신 물물교환이나 무료증정 등이 이뤄지는 인터넷 공간이다.
구직자들은 취업서적, 면접의상, 액세서리, 전자제품 등 취업에 도움이 되지만 본인에게는 현재 불필요한 물품들을 이곳에 등록함으로써 자신에게 필요한 물건으로 교환할 수 있다.
취업장터에 참여하려면 커리어 이벤트 페이지(www.career.co.kr/event/anabada)에서 무료증정 또는 물물교환을 먼저 선택해야 한다. 다음으로 상품정보와 이미지를 입력하되 물물교환을 원할 경우에는 교환하고 싶은 물품의 정보도 구체적으로 기록해야 한다. 해당지역과 상품분류까지 지정하고 나면 등록이 완료되며, 본인이 등록한 상품에 받고 싶다는 댓글이 달리면 해당 내용이 물품을 등록한 나누미의 개인 이메일로 자동 전송된다.
이번 ‘아나바다 취업장터’ 오픈을 기념해 6월 5일까지 한달 간 가장 왕성한 활동을 보인 베스트 나누미 100명에게는 버거킹 와퍼세트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기프티쇼(모바일 상품권)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6월9일 커리어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커리어 관계자는“구직자들의 취업준비에 대한 비용적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고자 아나바다 취업장터를 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