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10일부터 멤버십 앱 포켓CU를 통해 ‘기원 배치2’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8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이는 기원 배치2는 한국 최초 싱글몰트 위스키 증류소인 쓰리소사이어티스 상품으로 버진 아메리칸 오크 캐스크와 퍼스트 필 아메리칸 버번 캐스크에서 숙성한 위스키를 블렌딩했다.
기원 배치2는 모든 생산 과정이 연교차가 큰 남양주 화도에서 이뤄져 독특한 풍미를 자랑한다. 마시면 풍부한 오크, 카라멜향과 함께 은은하게 올라오는 한국적인 스파이시함이 특징으로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알코올 도수는 40도다.
CU는 이번에 유통되는 기원 배치2 물량 중 단일 판매처로는 가장 많은 수량인 900병을 준비했다.
CU가 이렇게 많은 물량을 확보할 수 있던 배경은 포켓CU를 통한 인기 주류 구매가 활성화되면서 한정 수량 판매 위스키를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주요 구매 채널로 자리매김했기 때문이다.
CU는 지난 2월 기원의 첫 번째 정규 배치 위스키인 기원 배치1을 포켓CU에서 선보여 선판매 물량 50병을 약 48초 만에 완판한데 이어 정식 판매를 시작한 3월에는 준비한 수량 1000여 병을 모두 판매했다.
특히 CU는 포켓CU에서 기원 배치1을 사전 구매한 고객들을 위해 쓰리소사이어티스 마스터 디스틸러를 초청해 강연과 시음회를 진행하는 ‘마스터 클래스’를 열기도 했다. 3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해당 행사에는 울산, 여수 등 전국 각지에서 구매자가 참여하며 기원 위스키의 인기를 증명했다.
이처럼 CU는 포켓CU를 통해 물리적 거리 제약 없이 전국 어디서나 누구나 동일한 구매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구매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색다른 고객 경험을 지원하고 있다. 포켓CU 주류 예약구매서비스는 2021년 102.6%, 2022년 145.2%, 2023년(1~4월) 165.6%로 매년 꾸준히 세 자릿수 매출신장률을 보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박형규 BGF리테일 주류TFT 상품기획자는 “기원 배치1이 큰 성공을 거두면서 기원 배치2에도 관심이 높은 점을 고려해 선제적으로 대규모 물량을 확보했다”며 “앞으로도 CU는 고객에게 특별한 구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는 한편 고객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