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은 4일 공시를 통해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 3382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1.6% 증가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4조3511억 원으로 같은 기간 30.1% 늘었다. 두산밥캣이 북미를 중심으로 높은 실적을 기록한 가운데, 두산 자체사업과 두산에너빌리티도 견조한 실적을 이어갔다. 1분기 당기순이익은 1147억 원이다.
두산 자체사업 1분기 실적은 매출 2551억, 영업이익 161억 원을 기록했다. 두산로보틱스는 파트너사 발굴 및 F&B 서비스로봇 판매 확대 등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 15%가 증가했으며, 2분기에는 북미 법인 활성화와 신규채널 발굴로 매출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두산에너빌리티는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4조410억 원, 영업이익 3646억 원을 기록했다. 수주 증가에 기반을 둔 실적 성장과 밥캣 등 자회사 호실적의 영향으로 지난해보다 매출 35%, 영업이익은 90.7% 성장했다. 두산에너빌리티의 1분기 수주는 4조 3049억 원으로 올해 목표의 절반을 이미 달성했으며, SMR, 대형 가스터빈 실증, 해외 EPC 프로젝트 등을 통해 23년 수주 목표인 8.6조 원 달성을 추진할 예정이다.
두산밥캣은 앞선 26일, 1분기 매출 2조4051억 원, 영업이익 3697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지난해보다 각각 46.6%, 90.2% 증가했으며, 영업이익률은 15.4%를 기록했다.
두산밥캣 관계자는 "호실적 배경에는 북미를 중심으로 한 전 제품군의 성장이 있다"고 설명했다. 전년 대비 (이하 달러기준) 북미지역 매출은 55% 성장했다.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은 유로화 약세에도 매출액이 12% 증가했고, ALAO(아시아·라틴아메리카·오세아니아)는 환율 영향과 금리 인상 등으로 5% 감소했다.
두산퓨얼셀은 1분기 매출 499억 원, 영업이익 32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소폭 하락했으나, 일회성 비용 감소 및 장기유지보수(LTSA) 수익성 향상으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흑자 전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