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LG그램 온라인 커뮤니티 ‘재미’(jammy)의 가입자 수가 이달 13일 기준 10만8000명이라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7월 오픈 이후 200일 만에 10만 명을 돌파했다.
재미는 △나만의 노트북을 꾸미는 재미 △유용한 정보를 얻고 능력을 키워가는 재미 △정보를 공유하며 함께하는 재미를 얻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재미는 MZ세대들이 자신의 취향을 마음껏 드러내고 자발적인 활동을 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실제 재미 가입자 가운데 MZ세대로 분류되는 10대~30대 비중은 56.6%에 달한다.
또 일 평균 방문자(DAU) 수는 1300명, 월평균 방문자 수(MAU)는 3만9000명(올해 1월 기준)으로 이들이 남긴 게시글은 2만5000개, 댓글은 25만 개를 넘는다.
재미 가입자는 커뮤니티 내에서의 활동 내역에 따라 포인트(g)로 보상을 받는다. 이를 이용해 유명 아티스트나 브랜드와 협업한 굿즈(상품)를 구매해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그램을 꾸밀 수 있다.
댓글 작성 시 150포인트, 게시물 작성 시 300포인트, 그램 제품 등록 시 1만 포인트 등 항목별로 상이하게 포인트를 제공한다. 지난 200일간 156만 포인트 이상을 획득한 열혈팬도 있었다.
LG전자는 그램을 비롯해 틔운, 스탠바이미 등 다양한 제품군에서도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고객과 직접 소통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 담당 상무는 “고객들에게 더 많은 ‘F.U.N 경험’을 제공해 LG그램의 찐팬, 나아가 팬덤을 형성해 LG전자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