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이 연내 전 점포 확대를 목표로 비대면 중고 직거래 서비스에 나선다.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국내 최대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와 전략적 협업을 통해 업계 최초의 비대면 직거래 서비스 ‘세븐픽업’을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세븐일레븐과 중고나라가 양사의 핵심역량을 집중해 선보인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새롭고 획기적인 플랫폼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는 설명이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세븐일레븐은 고객 친화 생활 서비스의 저변을 넓혀 소비자 이용 만족도를 높이고, 집객 효과를 높여 가맹점의 추가 수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 중고나라도 전국망을 갖춘 세븐일레븐을 통해 안전한 거래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이용자의 신뢰도와 시장 영향력을 강화하는 등 상호 윈윈 효과를 기대한다.
세븐픽업 서비스는 중고나라 앱에서 판매자가 물품을 업로드 할 때 거래를 희망하는 세븐일레븐 점포(최대 3곳)를 선택하면 된다. 중고나라 페이를 통해 해당 거래가 성사되면 판매자에게 입고교환권이 발행되고 이후 세븐일레븐 점포를 방문해 상품을 위탁하면 된다. 물건 위탁이 완료되면 구매자에게 픽업교환권이 발행되며, 해당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교환권을 제시하고 중고거래 물품을 찾으면 된다.
위탁이 가능한 물품은 중고거래 상품 가격 기준 50만 원 상한이며, 무게는 최대 20㎏이다. 유가증권, 귀금속, 보석류, 골동품, 담배, 주류, 인화물질 등은 제외된다.
세븐일레븐은 세븐픽업 서비스를 강남 3구(강남, 서초, 송파)에 있는 세븐일레븐 250여 개 점포에서 우선 시작하고 이달 말 전국 6000여 점, 연내에는 전 점포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