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2023학년도 정시모집에 가군 425명, 나군 474명 등 899명(수시 미충원인원 제외)을 선발한다.
수능 100%로 신입생을 선발하는 서울과기대는 수능 표준점수를 활용한다. 영어는 등급을 가상 표준점수로 변환·활용하고 한국사는 등급별 감산 점수가 반영된다.
전공계열별 반영영역은 공학계열 국어, 수학(미적분·기하), 영어, 탐구이며 인문계열과 디자인학과(산업디자인전공 비실기전형)는 국어, 수학(미적분·기하·확률과통계 택1), 영어, 탐구다. 문예창작학과, 스포츠과학과, 조형대학(산업디자인전공 비실기전형 제외)은 국어, 영어, 탐구를 반영한다. 자연계열 모집단위는 과학탐구를 반영하며, 인문·예체능계열 모집단위는 사회·과학·직업탐구 구분 없이 지원 가능하다.
서울과기대는 일부 학과의 모집단위를 개편했다. 정보통신대학의 전자IT미디어공학과는 전자공학과와 스마트ICT융합공학과(신설)로, 미래융합대학의 융합공학부는 융합기계공학과와 건설환경융합공학과로, 융합사회학부는 헬스피트니스학과, 문화예술학과, 영어과, 벤처경영학과로 나누어 선발하게 된다. 환경공학과의 환경공학전공과 환경정책전공은 환경공학과로 통합·선발한다.
전년도 입시결과를 토대로 모의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서울과기대는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등 1대 1 맞춤형상담을 통한 입시 정보를 안내하고 있다.
서울과기대 평생학습자전형, 특성화고졸재직자 및 군위탁전형 면접고사는 내년 1월 8일 실시되며 조형대학, 스포츠과학과 정시 실기고사는 같은달 19일 치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