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 계열 저축은행, '뱅뱅뱅’&’크크크'…스타브랜드 대상 3년 연속 선정

입력 2022-12-01 09:1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70% 이상이 MZ고객…1년 만에 누적 가입자 35만명·앱 다운로드 80만건 이상 기록

상상인금융그룹은 상상인저축은행과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의 디지털 뱅크 ‘뱅뱅뱅’과 ‘크크크’가 ‘2022 스타브랜드’ 모바일뱅크 부문 대상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스타브랜드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시장점유율 분석 및 소비자 설문조사를 거쳐 각계 전문가로 이뤄진 심사위원단의 심사와 평가를 통해 올 한 해를 빛낸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상상인저축은행과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은 각각 2020년 7월 ‘뱅뱅뱅’, 2021년 10월 ‘크크크’를 론칭하며 업계 최초로 2개의 디지털 금융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듀엣 디지털 뱅크’ 체제를 구축했다.

상상인 계열 저축은행은 ‘뱅뱅뱅’과 ‘크크크’ 2개의 디지털 금융 플랫폼을 통해 2배의 고객 혜택을 제공한다. 각 앱을 통해 혜택이 큰 예∙적금 상품을 1인당 2개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각각 5000만 원씩 총 1억 원까지 예금자 보호를 받을 수 있다.

높은 혜택과 사용자 친화적인 플랫폼으로 출범 1년 만에 총 가입자 35만 명, 다운로드 수 80만 건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고객층도 2040세대가 각각 70% 이상을 차지하며 MZ세대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인섭 상상인저축은행 대표는 “쉽고 간편한 금융을 모토로 고객에게 최대의 혜택과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인 것 같아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뱅뱅뱅’과 ‘크크크’를 통해 상상인 계열 저축은행만의 금융 서비스를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262,000
    • -0.29%
    • 이더리움
    • 3,429,000
    • +0.38%
    • 비트코인 캐시
    • 457,900
    • +1.98%
    • 리플
    • 797
    • +1.53%
    • 솔라나
    • 198,100
    • +0.61%
    • 에이다
    • 476
    • +0.85%
    • 이오스
    • 701
    • +1.01%
    • 트론
    • 203
    • -0.49%
    • 스텔라루멘
    • 131
    • +1.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850
    • +0.84%
    • 체인링크
    • 15,180
    • -0.98%
    • 샌드박스
    • 383
    • +5.5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