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게임 사업 제휴
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은 게임 전문 제작사 에이시티 게임즈(ACT Games, 대표 이형원)와 블록체인 기반 게임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크로노스(Cronos) 블록체인을 통해 에이시티 게임즈가 보유하고 있는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게임을 출시한다. 향후 블록체인 게임 및 NFT 컬렉션 프로젝트 추진에 전방위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양사는 에이시티 게임즈의 NFT 트레이드 카드 게임 ‘ZOIDS WILD NFT ARENA’을 크로노스블록체인에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게임은 애니메이션 원작인 ‘조이드 와일드’, ‘조이드 와일드 ZERO’ IP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 NFT화한 카드를 사용해 플레이어들이 서로 경쟁하고 육성한 뒤 거래할 수 있는 게임 시스템이다.
크로노스는 이더리움과 코스모스 생태계와 호환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디파이(DeFi), NFT, 그리고 메타버스를 지원한다. 개발자들이 앱과 가상자산을 다른 체인에서 저렴하고, 높은 처리량으로, 빠르게 복사할 수 있도록 하여, 웹3 커뮤니티를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크립토닷컴은 자사의 온라인 가맹점 결제 솔루션인 크립토닷컴 페이를 에이시티 게임즈 블록체인 게임의 결제 솔루션으로 제공하고, 크립토닷컴 디파이 월렛(Crypto.com DeFi Wallet)을 사용자 친화적인 자가 수탁형 지갑으로 제공해 웹3 기능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에릭 안지아니크립토닷컴 COO(최고운영책임자·Chief Operating Officer) 는 “세계의 유명 IP들을 바탕으로 다수의 히트 게임들을 보유하고 있는 에이시티 게임즈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 한국의 게임 회사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게임 산업과 웹3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원 에이시티 게임즈 대표는 “크로노스 블록체인을 통해 ZOIDS WILD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큰 기대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