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피자, ‘한국산업의 고객 만족도’ 피자부문 8년 연속 1위

입력 2022-10-11 0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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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기술과 ESG 경영으로 고객 중심 경영 실현

▲도미노피자는 ‘202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이하 KCSI)’ 피자전문점 부문 8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사진제공=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는 ‘202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이하 KCSI)’ 피자전문점 부문 8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사진제공=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는 ‘202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이하 KCSI)’ 피자전문점 부문 8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KCSI는 1992년부터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매년 100개 이상의 산업을 대상으로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이다.

도미노피자는 자체 배달 플랫폼 등 IT 기술과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아 피자전문점 부문 8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도미노피자는 푸드테크 선도 기업으로서 IT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배달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8일에는 수소 연료 전지를 활용해 친환경성을 높인 드론 배달 서비스를 제주도에서 진행했다. 작년에는 국내 최초로 세종시에 드론 배달 서비스인 도미 에어를 상용화하기도 했다.

또 도미노피자는 올해 8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어깨동무 캠페인 시즌 11 업무 협약을 체결, 예체능 분야의 다양한 아동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가장 맛있고 영양가 높은 피자를 최상의 서비스로 제공한다는 경영 철학이 있었기에, 도미노피자가 KCSI 8년 연속 1위라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하고, 사회에 환원하는 모범적인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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