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렉트샵 29CM(이십구센티미터)는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대비 72% 상승했다고 18일 밝혔다.
29CM는 올해 상반기 브랜드 캠페인에서 ‘라이프스타일 가이드’로서 메시지를 강조하는 동시에 단독 상품 확보에 속도를 내며 세일즈 경쟁력을 높였다.
가구 및 인테리어 상품을 다루는 홈 카테고리의 총입점사 수는 상반기에만 전년 대비 36% 늘었다. 에이치픽스, 짐블랑 등 프리미엄 디자인 가구 편집숍들이 연이어 입점하며 셀렉션의 질적 경쟁력도 높아졌다.
특히 지난 한 달 동안에만 45개 단독 상품이 출시되는 등 입점 브랜드와 협업 건도 크게 늘었다. 조명 상품은 전년 대비 거래액이 400%나 뛸 정도로 높은 호응을 얻었다.
테크 카테고리도 전년 대비 약 150%가량 거래액이 늘어났다. 글로벌 기업의 신제품 출시 및 단독 프로모션 진행이 늘어난 결과다. 삼성과 브라운, 오랄비는 매월 다른 주제로 29CM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로지텍은 29CM와 함께 테크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하는 등 콘텐츠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박준영 29CM 세일즈 본부장은 “올 하반기에는 디자이너 홈ㆍ리빙 셀렉션 확대 등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더욱 감각적인 큐레이션과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면서, “최근 더현대서울에 오픈한 이구갤러리 등을 통해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에서도 더 나은 라이프스타일 제안이라는 29CM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