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명품신도시내에 위치한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하 융기원)은 로봇개발을 위한 랩뷰(LabVIEW)의 활용으로 관련지식을 배우고 간단한 이동로봇을 직접제작 해 볼 수 있는 직장인 교육프로그램(고급과정) 강좌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랩뷰는 내셔널인스트루먼트(National Instruments)사가 개발한 순서도 형태의 그래픽 기반 프로그래밍 언어로 다양한 분석 함수 및 유저인터페이스(user interface)가 제공되어 쉽고 빠르게 데이터를 처리하고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게 해준다.
이러한 랩뷰는 자동화기기나 로봇개발, 메카트로닉스 관련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개발 업무 등에도 자주 사용되며 그 사용범위가 넓어서 관련분야 직장인에게 상당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 강좌는 오는 4월 3일부터 6월 19일까지 실시되며 교육시간은 매주 금요일 오후 1시~5시로 총12회에 걸쳐 진행된다. 수강료는 480만원이며 경기도내 기관 및 서울대학교 소속인 경우 60만원에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교육은 수원 이의동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메카트로닉스 실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10주 이상 참석자에게는 서울대학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장 명의의 수료증도 발급된다.
교육인원은 20명으로 현재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홈페이지(http://aict.snu.ac.kr/)를 통해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