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음료 ‘블랙보리’, 2억6000만병 판매 돌파

입력 2022-08-04 09:2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올해 상반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17% 이상 성장

▲하이트진로 블랙보리  (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블랙보리 (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음료는 검정보리 차음료 ‘블랙보리’가 올해 7월 말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 2억6000만 병을 넘어섰다고 4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7% 이상 신장하는 등 두 자릿수 매출 성장률을 매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블랙보리는 2017년 12월 하이트진로음료가 ‘우리음료의 세계화’를 추진하며 선보인 보리차음료다. 국내 최초로 국내산 신품종 검정보리를 주원료로 사용해 특유의 진하고 구수한 맛을 완성했다.

블랙보리의 호실적은 건강 중시 트렌드와 진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무기로 한 차별화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블랙보리의 주원료인 검정보리는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프리미엄 보리 품종이다. 검정보리에는 안토시아닌, 베타글루칸, 식이섬유 등이 일반 보리보다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블랙보리는 보리차 시장의 성장에도 이바지했다. 음료업계에 따르면 보리차는 2010년대 헛개차, 옥수수수염차에 밀려 3위에 머물렀다. 하지만 2017년 말 블랙보리 출시를 계기로 보리차 맛이 재평가 받은 결과 2020년에는 차음료 1위 시장으로 올라섰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이와 같은 보리차시장 확대와 여름 성수기를 맞아 배우 김민하를 모델로 발탁하며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김민하와 함께한 신규 TV 광고는 지난달부터 주요 TV, 디지털 채널 등을 통해 송출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오늘부터 달라지는 청약통장…월 납입인정액 상향, 나에게 유리할까? [이슈크래커]
  • "한국엔 안 들어온다고?"…Z세대가 해외서 사오는 화장품의 정체 [솔드아웃]
  • 태풍 '콩레이' 열대폭풍으로 약화…한반도 비바람 몰고 왔다
  • 한국판 블프 '코리아 세일 페스타' 할인 시작…포터EV 500만 원 싸게 산다
  • '냉장고를 부탁해2' 셰프로 에드워드 리 합류
  • 프리미어12 야구 대표팀, 오늘 쿠바와 평가전…중계 어디서?
  • LG전자 ‘아웃도어 2종 세트’와 함께 떠난 가을 캠핑…스탠바이미고‧엑스붐고 [써보니]
  • “대출 때문에 안 되겠네” 40대 매수자 ‘갈아타기’ 수요 주춤
  • 오늘의 상승종목

  • 11.0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7,266,000
    • -3.18%
    • 이더리움
    • 3,505,000
    • -4.21%
    • 비트코인 캐시
    • 486,600
    • -6.42%
    • 리플
    • 724
    • +0.42%
    • 솔라나
    • 233,600
    • -3.91%
    • 에이다
    • 483
    • -2.62%
    • 이오스
    • 614
    • -2.38%
    • 트론
    • 232
    • -2.11%
    • 스텔라루멘
    • 129
    • -0.7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9,450
    • -5.12%
    • 체인링크
    • 15,770
    • -5.85%
    • 샌드박스
    • 337
    • -2.8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