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는 해외여행과 해외직구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해 가장 필요한 혜택만을 모아 만든 트래블로그(Travlog)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Travel(여행)과 Vlog(브이로그), log(기록)의 합성어로 탄생한 ‘트래블로그'는 여행의 추억을 기록하세요’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하나머니 트래블로그 서비스는 원, 달러, 엔, 유로, 파운드 총 5종의 통화를 충전할 수 있다. 외화 하나머니로 충전할 때 환전수수료가 없다. 또 손님들은 하나머니 앱을 통한 실시간 충전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손님들은 여행에 필요한 외화 관리의 편리함과 환전수수료 비용을 아낄 수 있다.
트래블로그 서비스 런칭과 함께 출시 되는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는 충전된 원화 및 외화 하나머니를 이용하는 카드다. △해외 가맹점 결제 시 손님이 부담해야하는 해외서비스수수료(건당 $0.5)와 국제브랜드수수료(결제금액의 1%) 무료 혜택 △해외 ATM에서 현금을 인출할 경우 해외ATM인출수수료(건당 $3)와 국제브랜드수수료(인출 금액의 1%) 무료 혜택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 시 0.3% 하나머니 적립 등의 서비스를 주요 혜택으로 담고있다.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는 하나머니 앱에서 신청 가능하며, 컨택리스(비접촉결제방식) 기능이 탑재된 가맹점에서도 결제가 가능하다. 해외에서는 뉴욕, 시카고, 런던 등 컨택리스 결제를 지원하는 대도시 지하철의 교통단말기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트래블로그 서비스가 적용된 하나머니 앱은 18일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기존 회원은 업데이트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