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은 구내식당 이용 고객의 편의성 증진을 위해 구내식당 전용 모바일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아워홈은 2017년 출시한 '밀케어' 앱을 통해 식단 메뉴 및 영양 정보, 고객 상담 등을 제공해왔다.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스마트오더(모바일을 통한 간편 예약 및 주문 서비스) △메뉴 평가 및 상담 기능을 추가 도입했다.
스마트오더는 구내식당과 내부 입점 카페테리아 방문 시 이용할 수 있다. 샐러드를 비롯한 간편식 등 구내식당 내 테이크아웃 코너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을 예약할 수 있다. 카페 음료도 주문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또 사전에 메뉴 확인이 가능하며 주문 후 기다림 없이 즉시 방문 수령할 수 있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메뉴 평가 및 상담 기능은 당일과 주간 식단 구성 및 이용시간을 확인하고 고객이 선택한 메뉴에 대한 맛 평가와 리뷰를 남길 수 있는 서비스다. 아워홈은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모바일 경로를 개설해 실제 이용 고객의 식단 및 서비스 관련 개선사항 등을 접수하고 답변한다.
이 밖에도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함께 운영한다. 고객 접근성이 좋은 카카오톡을 통해 식단 조회부터 테이크아웃 제품 예약 주문 및 결제까지 전 과정을 모바일로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톡 검색창에 본인이 이용하는 구내식당명을 검색하여 채널을 추가하면 서비스 이용 알림톡을 받을 수 있다.
아워홈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워홈만의 구내식당 운영 노하우에 다양한 신기술을 접목시켜 획기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