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유럽, 터키 등 해외여행 상품 편성 2배 늘린다

입력 2022-06-09 10:0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홈쇼핑은 유럽, 터키 등 해외여행 상품 편성을 2배 늘린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유럽, 터키 등 해외여행 상품 편성을 2배 늘린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휴가철을 앞두고 해외여행 전문방송을 론칭하고 편성을 2배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최근 롯데홈쇼핑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여행상품 판매현황(2월 1일~5월 31일)을 분석한 결과, 장거리 비행, 장기 숙박, 프리미엄 선호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났다.

예약 건수 1위는 유럽(약 50%)이 차지했으며, ‘5성급 호텔’, ‘비즈니스 항공권’ 등 프리미엄 패키지 수요가 높았다. 2위인 동남아(40%) 상품은 섬 코스를 중심으로 장기 숙박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 3박 5일 상품 대비 자유 일정을 추가한 4박 6일 상품 예약이 20% 높았다.

롯데홈쇼핑은 여행수요 분석을 바탕으로 장거리, 프리미엄 상품을 집중 선보이고 해외여행 편성을 상반기 대비 2배 확대한다.

앞서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해외여행 전문 프로그램 ‘트레블 온(Travel On)’을 론칭했다. ‘그동안 잊고 있던, 참고 있던 당신의 여행을 On하세요’를 콘셉트로, 당일 방송에서 ‘동유럽’, ‘발칸반도’ 패키지 상품을 선보여 1700건 이상의 예약 건수를 기록했다.

12일 오후 9시 35분에는 ‘참좋은여행 터키일주’ 상품을 선보인다. 전 일정 특급호텔 숙박을 제공하며, 이스탄불, 카파도키아, 파묵칼레 등 터키 인기 명소 관광과 밸리댄스, 온천 등 체험 코스도 함께 구성했다. 롯데홈쇼핑은 앞으로 일본, 홍콩 등 현지 자가격리 지침에 맞춰 신규 여행지를 확대하고, 대형 미디어월을 활용해 현장감 있는 영상을 송출한다는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고장 난 건 앞바퀴인데, 뒷바퀴만 수리했다 [실패한 인구정책]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단독 車 탄소배출 늘어도 최대 포인트 받았다...허술한 서울시 ‘에코’
  • WSJ “삼성전자ㆍTSMC, UAE에 대규모 반도체 공장 건설 추진”
  • “비싼 곳만 더 비싸졌다”…서울 아파트값, 도봉 7만 원 오를 때 서초 1.6억 급등
  • ‘당국 약발 먹혔나’ 9월 가계 빚 '주춤'… 10월 금리인하 가능성↑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832,000
    • +0.47%
    • 이더리움
    • 3,443,000
    • -0.43%
    • 비트코인 캐시
    • 457,700
    • -0.46%
    • 리플
    • 784
    • -1.63%
    • 솔라나
    • 193,000
    • -2.92%
    • 에이다
    • 469
    • -1.88%
    • 이오스
    • 689
    • -1.99%
    • 트론
    • 203
    • +0.5%
    • 스텔라루멘
    • 129
    • -1.53%
    • 비트코인에스브이
    • 64,750
    • -2.34%
    • 체인링크
    • 14,840
    • -2.94%
    • 샌드박스
    • 370
    • -3.6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