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대우)의 마티즈가 국내 소형승용차 부문에서 11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를 지켰다.
GM대우는 11일 마티즈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한국 산업 브랜드 파워 조사 (K-BPI)'에서 지난 1999년부터 2009년까지 11년 연속 소형승용차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마티즈가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한 소형승용차 부문은 현재 국내에서 판매중인 모든 경차와 소형차, 준중형차를 조사 대상으로 한 것이다.
GM대우 경차브랜드운영팀 윤희정 부장은 "지난해 마케팅 인사이트의 초기품질 및 내구품질 조사 1위와 산업정책연구원 주관 수퍼 브랜드 수상에 이어 이번 조사에서도 마티즈가 국내 소형승용차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됨에 따라 다시 한번 마티즈의 브랜드 파워와 경쟁력이 입증됐다"며 "GM대우만의 축적된 경차 개발 기술을 통한 최고의 품질과 고객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로 최고 브랜드의 명성을 계속해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브랜드 파워 조사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브랜드가 갖고 있는 영향력을 지수화 한 것이다.
한편, GM대우는 고객 성원에 힘입어 올해 하반기 예정된 차세대 경차 출시 이후에도 기존 마티즈 모델을 병행 판매, 경차 라인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