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2일까지 성수동 ‘위키드와이프’서 체험 가능
LG전자는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고 다양한 컬러를 갖춘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와인셀러’를 다음 달 12일까지 서울 성수동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와인셀러는 8ㆍ49ㆍ77ㆍ81ㆍ121병을 보관할 수 있는 5종 제품 라인업을 갖췄다.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감안해 사용 목적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와인셀러는 스마트폰의 LG 씽큐(LG ThinQ) 앱을 연동한 후 와인의 전면 라벨만 찍으면 이름, 종류, 생산지, 가격, 풍미, 어울리는 음식, 고객 평점 등 유용한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와인을 보관하면서 위치를 설정하면 LG 씽큐 앱으로 원하는 와인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와인셀러는 보관 와인 이력이나 현재 보관 중인 와인의 종류별 수량도 바로 알 수 있다. LG전자는 와인 보관 이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와인 취향을 분석해 상품을 추천하는 등 다양한 맞춤 기능도 제공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이번에 와인셀러를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에 포함시켜 크리스탈 포레스트 그린, 크리스탈 베이지, 크리스탈 핑크 등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한다.
신제품은 LG 디오스 와인셀러의 차별화된 장점은 물론 다양한 라인업을 그대로 계승했다. 대표 모델인 81병 제품(모델명: W0812GG)을 비롯한 대용량 와인셀러는 인버터 컴프레서가 탑재돼 소음을 줄여주고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 와인의 맛과 향을 더 오래 유지한다. 보관하는 와인의 종류에 따라 상·하칸 온도를 각각 다르게 설정할 수 있다. 자외선 차단에 효과적인 3중 글래스 도어는 와인이 외부 빛에 의해 변질되는 것을 막아준다.
신제품 가격은 출하가 기준 용량에 따라 51만~250만 원이다. LG전자는 최근 베스트샵, 온라인브랜드샵(OBS)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8병 용량의 신제품 판매를 시작했다. 대용량 모델은 이달 말부터 순차 출시할 예정이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와인셀러는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와인 판매점 겸 와인 바(bar)인 ‘위키드와이프’에서 체험할 수 있다. LG전자는 와인 시음 행사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