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큐셀부문이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발표했다.
한화큐셀은 5일 임직원을 위한 온라인 설명회인 ‘큐셀 브랜드 데이(Qcells Brand Day)’를 열고 새로운 BI를 소개했다고 밝혔다.
신규 BI에는 기존 태양광 모듈 제조업 중심의 브랜드 이미지에서 나아가 지속 가능한 에너지의 생산, 저장, 관리 등 전 과정을 아우르는 글로벌 친환경 에너지 브랜드로의 회사 지향성을 담았다.
녹색과 청색의 그러데이션을 사용해 자연에서 에너지를 생산, 인간에게 전달하는 한화큐셀의 비전을 표현했다.
직사각형 로고의 네 각을 통해 태양광 모듈, 에너지저장시스템(ESS), 분산에너지 사업, 재생에너지 개발이라는 4개의 주요 사업 영역에서 시너지를 창출하며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형상화했다.
대문자로 표기했던 기존 로고(QCELLS)와 달리 신규 로고는 Q를 제외한 문자를 소문자로 표기해 딱딱하고 무거운 이미지를 탈피하고 경쾌한 이미지를 더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날 한화큐셀은 신규 로고와 함께 재정비한 핵심 가치와 미션(Mission), 슬로건(Slogan)도 공개했다.
새로운 핵심 가치인 선구자적 자세(Trailblazer), 투철한 책임감(Stewardship), 귀감(Paragon) 등에는 친환경 에너지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환경적, 윤리적 책임감을 보유하고 완벽한 제품과 서비스를 추구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한화큐셀은 경영 전반적으로 탄소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글로벌 태양광 시장에서의 높은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친환경 에너지 분야에서 사업 영역을 꾸준히 확장하고 있다.
한화큐셀은 6월까지 제품, 패키지, 공식 홈페이지, 소셜 미디어에 신규 BI를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13일 대구에서 열리는 ‘2022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 참여하여 신규 BI가 적용된 제품 등을 한국 고객에게 최초로 공개하고 5월 11일부터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인터솔라(Intersolar) 전시회를 통해서는 글로벌 고객들에게 신규 브랜드 이미지를 대대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구영 한화큐셀 대표이사는 “2010년 태양광 사업에 진출한 후 10여 년간 업계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한 만큼, 브랜드 정체성 역시 확장된 비전과 사업 영역을 반영해 변경할 시점”이라며 “한화큐셀은 도전적인 태도, 인류와 환경에 대한 책임감, 그리고 완벽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완전한 친환경’을 추구함으로써 최고의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