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사 로고. (사진제공=셀러비)
숏폼 플랫폼 ‘셀러비(CELEBe)’를 운영하는 셀러비코리아는 베트남 MCN 기업 ‘박스 스튜디오’와 본격적인 현지 시장 공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셀러비코리아는 아시아 진출을 위한 첫 번째 국가로 베트남을 선택하고 성공적인 현지 시장 출시를 위한 행보를 보여왔다. 지난해 7월 베트남 법인 설립에 이어, 베트남 3대 통신사(Viettel, Vina, Mobifone)와 베트남 게임 퍼블리셔 ‘VTC 온라인’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글로벌 파트너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이끌어내고 있다.
셀러비코리아는 박스 스튜디오와 손잡고 내달 진행되는 셀러비의 베트남 정식 론칭에 발맞춰 베트남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이와 함께 소셜 미디어 플랫폼 개발 및 공동 마케팅 기회 발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이정일 셀러비 베트남 법인 CEO는 “베트남은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잠재력과 가장 역동적인 젊은 세대들을 보유한 것으로 인정받는 시장”이라며 “앞으로도 셀러비가 베트남인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숏폼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전사적인 역량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