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은 지난해 안마의자 판매량이 처음으로 1만 대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전년 대비 250% 이상 증가한 수치다.
SK매직이 지난해 안마의자 판매동향을 분석한 결과 렌탈 판매 비중은 전년 대비 10% 이상 확대된 88%를 차지했다. 최근 가격 부담이 낮은 렌탈 서비스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영향이다. 특히 지난해 10월 선보인 69개월 장기 렌탈 서비스로 렌탈 판매량이 전월 대비 200% 이상 늘었다.
렌탈 서비스로 구매 부담이 줄어들자 젊은 층의 수요가 크게 늘었다. 지난해 안마의자 주요 구매층은 30대(38.2%)로 지금까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던 40대(35.8%)를 처음으로 눌렀다. 20대(7.5%) 구매도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인테리어 요소를 강화한 제품을 선보인 것도 판매량 증가에 한 몫 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고급스러운 감성을 연출하기 위해 출시된 패브릭 소재의 ‘소파형 고급 안마의자'는 월 1000대 이상 팔렸다.
SK매직 관계자는 "지난해 안마의자 시장 규모는 처음으로 1조 원을 넘은 것으로 추정된다"며 "안마의자 대중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장기 렌탈 서비스 도입 등 렌탈 서비스를 강화하고 인테리어 요소를 반영한 신제품을 선보인 게 판매량 증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SK매직은 기술력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안마의자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