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 랩’은 유행을 이끌어가는 ‘힙(Hip)’과 모으다 의미가 있는 ‘합(合)’을 결합한 상품명으로, 뉴노멀 시대를 이끌어갈 유망 종목을 운용하는 상품이다. 기존 언택트, 친환경, 미래 차 등 코로나19 수혜 테마를 포함해 위드 코로나 시대의 유망 테마인 리오프닝 등에 투자한다.
하나금융투자 관계자는 “시의적절하게 유망 테마를 선정해 기업에 집중 투자하고, 단기 유망 종목도 포트폴리오에 반영하는 등 시장 변화를 빠르게 적용해 상품을 운용하는 특징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단계적 일상 회복을 뜻하는 ‘위드 코로나’에 대한 시장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코로나19 이전 환경으로 돌아가기 위해 전 세계가 발 빠르게 나서고 있다”며 “하나금융투자도 뉴노멀 시대를 맞이해 ‘힙합랩’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힙합랩은 글로벌 상품과 국내 전용 상품 2종이다. 하나금융투자의 해외주식운용 인프라를 활용해 글로벌 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해외 전용 상품과 국내 유망 기업에 투자하는 국내 전용상품이 있다.
임상수 하나금융투자 금융상품추진본부장은 “힙합 랩은 다가온 위드 코로나 시대의 투자를 선도하고자 기획된 상품”이라며 “하나금융투자에서 엄선한 종목들과 잘 짜인 투자전략으로 이슈를 선점해 또 한 번 트렌드를 주도하는 히트상품이 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출시 상품은 손님 계좌별로 운용, 관리되는 투자일임 계약으로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으며 운용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