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은 창의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에 귀 기울이고자 ‘KB증권 디지털 아이디어 마켓(Idea Market) 공모전’을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총상금 6500만 원(1등 5000만 원·총 10팀 시상) 규모의 ‘KB증권 디지털 Idea Market 공모전’은 만 14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3명 이하의 팀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내가 평소 원했거나,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창의적인 증권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것으로, 주제는 크게 △신규 디지털(비대면) 서비스 △MTS·HTS 기능 개선 △해외주식관련 콘텐츠 개발 등 총 3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공모작 중에서 창의성 및 활용성 등을 가장 높게 인정받은 아이디어를 제시한 팀 또는 개인은 대상 수상과 함께 5000만 원을 받는다. KB증권은 10개의 수상작 중에서도 실제 서비스 기획·개발에 활용될 수 있다고 판단되는 아이디어는 추후 해당 공모자와 별도 협의를 진행해 적극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또한, 최종적으로 수상작에는 선정되지 못했더라도, 공모전에 참가한 개인이나 팀 전원에게 주식쿠폰 2만 원을 지급한다.
공모전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나 MTS ‘M-able(마블)’, ‘M-able mini(마블미니)’의 이벤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