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이 '슈퍼캐스팅' 캠페인 일환으로 진행하는 하이브(HYBE) 오리지널 스토리 ‘세븐 페이츠: 착호’를 16일 공개했다. (사진제공=네이버웹툰)
네이버웹툰이 BTS와 컬래버레이션한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세븐 페이츠: 착호’를 공개했다.
네이버웹툰은 16일 세븐 페이츠: 착호 웹툰과 웹소설을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 10개 언어로 동시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세븐 페이츠: 착호’는 조선시대 ‘범’ 잡는 부대로 알려진 ‘착호갑사’에서 모티브를 얻어 제작한 어반 판타지 장르다. 한국 전통 설화와 단군 신화 속 곰과 호랑이의 이야기 등을 하이브만의 상상력으로 재해석한 점이 특징이다.
네이버웹툰은 슈퍼캐스팅 캠페인의 일환으로 방탄소년단이 등장하는 티저 광고 영상과 글로벌 옥외광고 등을 공개한 바 있다.
네이버웹툰과 하이브의 협업은 네이버웹툰이 지난해 9월 발표한 ‘슈퍼캐스팅’ 캠페인의 일환이다.슈퍼캐스팅은 네이버웹툰이 글로벌 규모로 구축해온 IP 벨류체인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IP를 웹툰이나 웹소설로 제작하는 프로젝트다.
네이버웹툰은 이번 협업을 통해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를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로 선보이며, 더 나아가 글로벌 슈퍼 IP들이 웹소설과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로 연결되는 'IP 확장'을 글로벌 무대에 이끌어 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