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사 로고. (사진제공=넵튠)
넵튠은 행동경제학 기반 AI 솔루션 기업 센티언스에 50억 원의 투자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2015년 설립된 센티언스는 유저 행동의 원인을 모델링하고 데이터로 학습하는 ‘행동경제학 AI’를 기반으로 ‘텐투플레이’라는 유저 분석 AI 솔루션을 개발해 공급하고 있는 기술 기업이다. 2019년부터 매년 글로벌 최대 규모의 게임개발자 콘퍼런스에 발표자로 초청돼 텐투플레이를 소개하고 AI 기술력을 선보여왔다.
텐투플레이는 2020년 9월 정식 론칭했으며 그간 16개의 고객사와 22개의 게임, 총 누적 게임 접속자 수 270만 명의 데이터를 분석해 게임 잔존율과 인앱 구매를 모두 증가시켰다. 기술력을 인정받아 최근 포켓게이머 모바일 게임 어워드에서 베스트 툴 분야 최종 후보로 선정되기도 했다.
텐투플레이는 분석 결과를 토대로 유저의 성향과 상황에 적합한 게임 전략, 콘텐츠, 아이템 등을 추천한다. 이러한 맞춤형 추천은 커머스와 미디어 분야에서는 아마존, 넷플릭스 등이 선도적으로 수행해온 서비스이며, 게임 분야에서도 최근 매우 주목받고 있다.
유태웅 넵튠 대표는 “센티언스와 같은 선도적이고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춘 기업과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유저들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는 기술은 게임뿐 아니라, 다가올 메타버스 시대에도 필요한 기반 기술이라고 생각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