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빨간펜(이하 빨간펜)은 고객통합관리플랫폼 ‘와플앱(Waple App)’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와플앱은 고객 관련 정보를 하나의 모바일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영업지원시스템이다.
빨간펜은 소속 에듀플래너들이 단순 업무에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더 중요한 업무를 수행하는 데 집중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와플앱을 개발했다.
빨간펜 관계자는 “앱 개발은 AI와 빅데이터 역량을 강화하여 교원그룹 내 모든 사업을 혁신하고 디지털 전환 통한 지속 성장을 이어나가고자 하는 AI혁신과제 일환”이라며 “와플앱은 고객 관리의 모든 과정에 걸친 데이터를 축적해 체계적인 정보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와플앱은 그동안 고객정보를 통합적으로 볼 수 없었던 한계점을 극복하고, 에듀플래너의 생산성 향상에 중점을 뒀다. 사용자는 고객 정보 조회를 최소한의 조작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모바일 화면에 최적화된 UI(사용자 환경) 및 UX(사용자 경험) 디자인을 경험한다. 또 △고객 등록 간소화 △고객정보 통합 조회 △고객 관리 일정 및 계획 수립 등 6가지 기능을 제공한다
한편, 교원그룹은 지난해 인공지능(AI)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AI 혁신센터'를 출범했다. ‘AI 혁신센터’는 교육 및 생활문화 사업군의 비즈니스, 서비스, 이커머스, 연구·개발 등 그룹 전 사업영역의 인공지능화를 이끌고, AI기반 신사업과 기술을 개발하고 검증, 적용하는 새로운 개념의 혁신조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