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며 수도권 거리두기가 4단계로 상향 조정된 가운데, 비대면 및 재택근무 관련 사업을 진행하는 폴라리스오피스가 주목을 받고 있다.
9일 폴라리스오피스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기업용 경영관리 및 협업 솔루션 ‘아틀라시안’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했다. 중기부에서 진행하는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플랫폼’ 사업을 통한 ‘폴라리스 오피스 비즈니스’ 공급 문의도 늘었다.
폴라리스오피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 원격업무가 증가하며 경영관리 및 협업 시스템 운영에 효과적인 아틀라시안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며 “중소기업의 원격근무 확산을 위한 정부지원 사업인 비대면 바우처 사업을 통한 문의도 크게 증가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이어 “언택트 환경이 일상화되고 있는 만큼 재택근무, 비대면근무, 원격수업 등에 도움이 되는 제품과 서비스를 확대 출시할 계획”이라며 “어떤 환경에서도 쉽게 무료로 문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폴라리스 오피스 웹’ 서비스도 지원 포맷을 꾸준히 늘려나갈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폴라리스오피스는 최근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HWP) 버전에 이어 MS오피스 문서 포맷을 출시했다. ‘폴라리스 오피스 웹’은 별도의 오피스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웹 브라우저에서 해당 문서 포맷을 바로 열람 및 편집할 수 있는 서비스다.
전년 대비 큰 폭의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아틀라시안’은 전세계 190여 개국 18만 개 기업에서 활용되고 있는 기업용 협업 솔루션으로 국내에서도 다수의 상장기업에서 활용되고 있다. 폴라리스오피스는 아틀라시안의 국내 플래티넘 파트너로 아틀라시안의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 지라(Jira), 팀 정보 공유를 위한 위키솔루션 컨플루언스(Confluence) 등의 대표 제품에 대한 컨설팅, 기술지원, 교육, 애드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