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태의 변신은 무죄" 롯데마트, 20일부터 홈술족 위한 황태 안주류 행사

입력 2021-05-17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롯데쇼핑)
(사진제공=롯데쇼핑)

황태가 인기 안주로 떠오르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홈술족이 늘며 지난해 롯데마트 ‘마른 안주’ 상품군 매출은 전년 대비 3.5% 늘었다. 특히 황태, 먹태를 활용한 안주와 간식류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롯데마트에서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황태 가공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 먹태 한 마리를 통으로 넣은 ‘손질먹태’부터 직화로 구운 ‘먹태채’, 콩물에 숙성한 ‘촉촉한 먹태’ 등이 있다.

롯데마트는 20일부터 전점에서 홈술족을 위한 황태 가공품 행사를 진행해 인기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대표 상품으로 ‘맥주단짠 손질먹태(140g)’를 6980원에, ‘직화로 구운 바삭한 먹태채(180g)’, ‘직화구이 먹태(180g)’, ‘촉촉하게 구운 먹태(150g)’를 각 990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고객 수요를 고려해 황태 가공품류 상품 라인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안주용은 물론 일반 간식으로도 즐길 수 있도록 여러가지 스낵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박유승 롯데마트 건식품팀MD(상품기획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고객들이 선호하는 안주류에도 변화가 있다는 점을 고려해 신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추후에도 지속적으로 고객 수요에 맞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고장 난 건 앞바퀴인데, 뒷바퀴만 수리했다 [실패한 인구정책]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단독 車 탄소배출 늘어도 최대 포인트 받았다...허술한 서울시 ‘에코’
  • WSJ “삼성전자ㆍTSMC, UAE에 대규모 반도체 공장 건설 추진”
  • '뉴진스 최후통첩'까지 D-2…민희진 "7년 큰 그림, 희망고문 되지 않길"
  • ‘당국 약발 먹혔나’ 9월 가계 빚 '주춤'… 10월 금리인하 가능성↑
  • 오늘의 상승종목

  • 09.23 09:15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339,000
    • -0.1%
    • 이더리움
    • 3,422,000
    • -2.06%
    • 비트코인 캐시
    • 453,300
    • -1.48%
    • 리플
    • 779
    • -2.01%
    • 솔라나
    • 190,900
    • -4.12%
    • 에이다
    • 465
    • -2.72%
    • 이오스
    • 686
    • -2%
    • 트론
    • 203
    • +0.5%
    • 스텔라루멘
    • 128
    • -1.5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4,000
    • -2.81%
    • 체인링크
    • 14,740
    • -3.97%
    • 샌드박스
    • 365
    • -4.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