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마스터 버스, 캠핑카로 재탄생…5월 구매 시 최대 285만원 혜택 제공

입력 2021-05-09 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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넉넉한 실내 공간으로 고정형으로 침대, 테이블, 수납장 등 설치 가능

▲르노 마스터 15인승 버스 기반 캠핑카.  (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
▲르노 마스터 15인승 버스 기반 캠핑카. (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는 현재 판매 중인 중형 상용차 ‘르노 마스터(MASTER)’ 15인승 버스 모델이 특장 협력업체에서 캠핑카로 재탄생됐다고 9일 밝혔다.

르노 마스터 15인승 버스는 전장 6225㎜, 전폭 2075㎜, 전고 2495㎜ 로 국내 판매 중인 르노 마스터 모델 중 가장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기존 캠핑카로 자주 사용되던 르노 마스터 밴 L 모델과 비교하면 전장이 650㎜ 더 여유롭다.

특히 르노 마스터 15인승 버스는 차량 실내 공간 구성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앞뒤 바퀴 사이의 거리인 휠베이스가 경쟁사 장축 모델보다도 250㎜ 더 긴 4335㎜로 추가적인 공간 확장 없이도 캠핑카 내부 공간을 여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이처럼 르노 마스터 15인승 버스 기반 캠핑카는 기존의 마스터 밴 기반 캠핑카 대비 더욱 여유로운 공간 구성이 가능해 일반적으로 접이식으로 구성되는 캠핑카 내 침대, 테이블, 수납장 등도 고정형으로 설치할 수 있다.

기본 사양으로 무시동히터(PTC)가 적용돼 있고 별도 측면 윈도우 특장 및 3인승 초과 특장 비용 추가 없이 캠핑카를 제작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르노 마스터 기반 캠핑카는 품질 향상 및 소비자 안전성 강화를 위해 르노삼성자동차 중앙연구소 품질보증팀에서 특장 협력업체들을 대상으로 엄격한 품질 평가를 시행하고 있다.

2019년 3월부터 현재까지 총 9개 업체에 대한 품질 평가를 완료했다. 품질 기준을 통과한 업체에 대해서는 제품 개발을 위한 기술 지원도 진행하고 있다.

르노 마스터는 승용차형 디자인의 대시보드와 스티어링 휠, 기어노브 등이 적용돼 있고 계기반에는 시인성이 우수한 클러스터와 3.5인치 TFT 디스플레이가 설치돼 있다.

또 넉넉한 용량에 보랭 기능을 더한 10.5리터 대형 슬라이딩 글로브 박스, 오토 헤드라이트 및 오토 와이퍼까지 적용돼 편의성이 높다.

마스터 버스에 장착된 2.3리터 직분사 트윈터보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163마력, 최대토크 38.7㎏.m로 충분한 출력을 제공한다.

수동 6단 변속기에 오토 스탑&스타트 시스템 및 경사로 밀림방지 장치가 기본 적용돼 있어 경제성과 운전 편의성을 함께 제공한다.

그 밖에 도로 조건에 맞춰 구동력을 제어하는 익스텐디드 그립 컨트롤 기능과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 그리고 트레일러 흔들림 조절기능도 지니고 있다.

특히 기본 적용된 측풍 영향 보정 기능으로 시속 70㎞ 이상의 고속 직진주행 시에도 높은 안정성을 확보해 준다.

측풍 영향 보정 기능은 전고가 높은 상용차량이 고속으로 직진 주행 시 강한 측면 바람에 의해 차량이 순간적으로 차선을 이탈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구동력을 능동적으로 제어하는 시스템이다.

이달 중으로 마스터 15인승 버스 모델을 구매할 경우, 85만 원 상당의 스마트커넥트II 및 후방 카메라 용품, 최대 100만 원까지 1년 보험료 지원 등 최대 285만 원 상당의 특별 구매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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