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들이 새해의 시작과 함께 첫 정기세일에 들어간다.
현대백화점은 내년 1월 2일부터 18일까지 17일간 '겨울 정기 파워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겨울 세일 상품군별 참여율은 여성정장 90%, 남성의류 86%, 잡화 85%로 올해 겨울 세일보다 다소 높다.
할인율은 브랜드 및 각 품목별로 10~50%에 달한다. 소비자 부담을 덜어주고, 협력사 재고 소진을 위해 전 상품군에 걸쳐 '현대 스페셜 기획상품전 ', '빅브랜드 베스트 상품 컬렉션', '겨울 필수 아이템 특가 상품전' 등의 기획 및 특가 상품을 준비했다.
세일기간 중 가족을 테마로 실질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행복한 가족 만들기'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이희준 영업기획팀장은 "작년보다 따뜻한 날씨와 불황으로 부진했던 겨울의류 판매 만회를 위해 금년 1월 세일보다 행사 물량을 30% 가량 늘려 준비했다"며 "세일 초반부터 기획상품, 이월상품 중심의 대형행사를 집중해 겨울상품 판매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신세계백화점 역시 같은 기간 정기 바겐세일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에 남성, 여성 의류, 스포츠 및 잡화품목을 최고 30%까지 할인 판매하며, 각 장르별 바이어들이 인기상품을 뽑아 한정판매하는 `바겐스타' 상품은 50억원 물량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31일까지 '브랜드 세일'에 이어, 내년 같은 기간 정기세일인 '프리미엄 세일'을 진행한다.
각 브랜드의 주요 할인율은 10~40% 수준으로 작년 평균 할인율인 10~30%에 비해 할인율이 더 높아졌다고 백화점 측은 설명했다. 신년 정기 세일기간에는 복상품전, 겨울마감 상품전, 기축년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로 판촉에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