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IMC 종합광고대행사 (주)애드위즈컴퍼니는 종합광고대행사 ㈜리믹스와 9일 디지털 광고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마케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이 협약을 통해 △분양 광고 시장에 디지털 마케팅 확대 △부동산 유튜버 공동 기획 제작 및 시장 확대 △OOH(옥외) 광고 협업 △미래 광고 시장 예측 및 분석 등 여러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회사가 공동으로 가장 먼저 시장에 선보이는 것은 부동산 유튜브 채널 ‘부동의 1등’이다.
부동의 1등은 부동산 전문 지식을 지닌 2명의 개그맨이 부동산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콘텐츠다.
부동의 1등 진행은 개그맨 공인중개사 1호 웃찾사 장홍제(SBS 8기 공채 개그맨)와 부동산 보조 교육 이수를 한 개그콘서트 김진(KBS 20기 공채 개그맨)이 진행을 맡았다.
대본은 2005년도 KBS연애대상 코미디부문 최우수방송작가상 수상자였던 개그콘서트 김은미 작가가 담당하고 있다.
㈜애드위즈컴퍼니 박정용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리믹스와 함께 디지털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계속해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리믹스 김원국 대표는 "올해 우리 목표는 애드테크 분야를 더 강화하고 이를 토대로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가는 것"이라며 "이런 시점에서 ㈜애드위즈컴퍼니와 함께 하는 것은 양 사에게 좋은 시너지로 다가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애드위즈컴퍼니는 90평 규모의 스튜디오를 완비한 영상회사인 콘텐츠위즈스튜디오, SNS 운영대행 및 기획회사인 ㈜브랜딩위즈컴퍼니, 각종 디자인 및 웹ㆍ앱 개발사인 디자인위즈컴퍼니 등 디지털 사단을 구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