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의 새로운 지향점을 보여주는 첫 번째 모델 ‘K8’이 모습을 드러냈다.
고객의 삶에 영감과 여유를 제공하는 모빌리티 기업으로 탈바꿈을 선언한 기아가 17일 준대형 세단 K7의 후속 모델(코드명 GL3)의 차명을 K8으로 확정하고 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
2009년 1세대 모델 출시로 K시리즈의 시작을 알린 K7은 ‘디자인 기아’의 대표 모델이자 새로움과 혁신의 상징이다.
K7은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세계 시장에서 50만 대 이상 판매되며 기아의 입지를 강화했다.
기아는 K7이 가진 혁신의 이미지를 계승하고 기아 브랜드의 정수를 담아 후속 모델의 차명을 K8으로 확정했다.
무한한 변화와 혁신을 상징하는 K8은 디자인, 크기, 상품성 등 모든 면에서 한 단계 진보해 준대형 차급을 새롭게 정의한다.
동시에 K8은 끊임없이 성장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주는 세단이자 향후 기아가 선보일 세단 제품군의 새로운 기준이 될 예정이다.
K8은 새로운 차명에 걸맞은 혁신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췄다.
특히 공개를 앞둔 기아의 신규 디자인 정체성을 반영해 디자인 요소 간의 대비와 조화로움을 외장 전체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K8의 전면부에는 브랜드 최초로 알루미늄 소재의 신규 엠블럼이 적용돼 기아의 새로운 세대를 여는 첫 번째 모델임을 알린다.
5m가 넘는 5015㎜의 전장에서 느껴지는 웅장하고 역동적인 측면부 역시 K8의 혁신적인 변화를 잘 드러낸다.
특히 좌ㆍ우 후미등과 이를 연결해주는 그래픽으로 구성된 ‘리어램프 클러스터’는 입체감이 느껴지는 기하학적 조형으로 넓은 차체 폭을 강조하며 K8만의 독특하고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완성한다.
아울러 지붕 선에서 이어지며 날렵하고 강인한 인상을 주는 리어 스포일러와 기아 엠블럼, K8 로고를 간결하게 배치해 넓은 면이 드러나는 후면부가 입체적인 리어램프 클러스터와 대비를 이루며 안정감을 더한다.
기아 관계자는 “후면부에 적용한 K8 로고는 기아 엠블럼과 같은 소재와 디자인으로 새로운 기아를 보여주는 첫 모델로서 존재감을 드러낸다”라며 “새로운 차명 K8에 걸맞은 실내 공간, 주행 성능, 첨단 주행 보조 기술 등을 향후 차례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