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월드와이드가 세계 시장에서의 성장을 견인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전환)을 가속하기 위해 글로벌 전략 최고 책임자(GCSO)를 영입했다. 이노션이 2005년 창사 이래 GCSO직을 신설하고 외부 인사를 영입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노션은 사업 전략 및 브랜드 전문가 니콜라스 김(Nicholas Kim)을 상무급 GCSO로 영입했다고 1일 밝혔다. 이로써 이노션은 세계 20개국 29개 거점 글로벌 네트워크의 사업 전개를 전략적으로 총괄하는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한국계 미국인인 니콜라스 김은 광고회사에서 20년 이상 일하며 브랜드ㆍ디지털ㆍ미디어ㆍ디자인 솔루션ㆍ투자 컨설팅 역량을 쌓았다. 특히 구글, GE, 삼성전자, 유니레버, 나이키, HP 등 유명 브랜드를 대상으로 성공적인 사업 개발과 투자 유치 전략을 제공한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대형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그룹인 퍼블리시스에서 미주지역 CSO를 역임했고,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 휴즈, 벤처 투자 및 컨설팅 전문 기관 웨스트 등을 거쳤다. 이와 함께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의 자문위원으로 활동했고, 다보스 포럼 등 국제 행사에 연설자로 참여하기도 했다.
신임 GCSO 니콜라스 김은 앞으로 국내외 사업전략을 총괄하고 미래 비전을 세우는 등 전사를 아우르는 사업 전략을 재정비할 예정이다. 특히, 인수합병(M&A) 등 이노션의 중장기 성장 계획을 수립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실행을 가속할 방침이다.
한국 본사를 시작으로 향후 미주, 유럽, 중국 등 해외 지역을 순환 방문하며 △이노션 사업 전략 총괄 △해외법인 디지털 전략 강화 △광고주 및 협력사 네트워킹 확장 △신사업/투자 분석 및 유치에 집중할 계획이다.
니콜라스 김은 “기존의 주요 사업과 핵심 경쟁력을 한 단계 더 강화하고, 동시에 미래 성장동력을 다변화하는 등 차별화한 전략을 마련해 나가겠다”라며 “이노션이 새로운 산업 환경에 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글로벌 리더십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