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아파트 “아파트 브랜드 순위, 힐스테이트 2년 연속 1위”

입력 2020-11-18 16: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부동산 리서치회사 닥터아파트는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조사에서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가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닥터아파트는 9~15일 만 20세 이상 회원 2219명을 대상으로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50개사 브랜드에 대한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결과 인지도(무제한 응답), 선호도(3곳 복수응답), 브랜드 가치(1곳 단수응답), 구매희망 브랜드(1곳 단수응답) 등 4개 부문 응답률을 합친 종합 순위에서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가 186.29%로 1위를 차지했다.

GS건설의 자이는 179%로 2위, 롯데건설의 롯데캐슬은 161.65%로 3위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삼성물산의 래미안(113.25%)과 대우건설의 푸르지오(111.88%)가 4, 5위로 뒤를 이었다.

힐스테이트는 인지도, 선호도, 가치도, 구매희망 브랜드 등 4개 부문이 모두 선두권에 오르며 2년 연속 아파트 브랜드파워 1위를 달성했다.

응답자들이 선택한 아파트 브랜드 가치를 높게 평가하는 이유로는 품질 및 기능이 우수하기 때문(35.16%)이라는 답변이 가장 많았다. 입소문 및 광고 호감(20.09%), 본인의 거주 경험(13.24%), 지역의 랜드마크(12.33%) 등이 뒤를 이었다.

동일한 입지에서 아파트 구입 시 최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요인으로는 브랜드가 40.64%로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라고 답한 응답률은 작년 조사결과(32.7%)와 비교해 약 8%포인트(p) 상승했다. 이어 단지규모(24.2%), 가격(18.72%), 시공능력(8.22%) 등을 꼽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539,000
    • +0.57%
    • 이더리움
    • 3,431,000
    • +1.06%
    • 비트코인 캐시
    • 458,400
    • +2.44%
    • 리플
    • 808
    • +4.53%
    • 솔라나
    • 197,900
    • +0.92%
    • 에이다
    • 477
    • +1.49%
    • 이오스
    • 701
    • +2.34%
    • 트론
    • 204
    • +0%
    • 스텔라루멘
    • 131
    • +2.3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200
    • +2.32%
    • 체인링크
    • 15,180
    • -0.78%
    • 샌드박스
    • 385
    • +7.5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