웍스모바일은 협업 솔루션 라인웍스 브랜드를 한국에서 ‘네이버웍스’로 변경한다고 19일 밝혔다.
국내에서 ‘라인’ 보다 친숙한 ‘네이버’ 브랜드로 변경하고 본격적인 국내 기업 간 거래(B2B)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일본에서는 라인웍스 브랜드를 그대로 유지하는 멀티 브랜드 전략을 가져간다.
네이버웍스는 네이버클라우드의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해 보안과 네트워크 품질 기반에서 기업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0년 전부터 네이버의 모든 글로벌 계열사가 업무에 활용하고 있으며 국내의 웅진, 대웅제약, 일동제약, SK해운, MBC 등을 포함해 일본, 중국, 유럽, 미국의 글로벌의 10만여 고객사가 현재 네이버웍스를 사용 중이다.
국내에서는 상반기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업무용 메신저 무상 지원,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를 비롯한 중소상공인(SME) 대상의 무료 상품을 오픈하는 등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처해 왔다. 여기에 중소기업의 비대면 업무 대응을 위한 ‘K-비대면 바우처 사업’ 공급 기업으로 선정돼 SME 지원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경성민 웍스모바일 서비스 총괄 이사는 “네이버웍스는 모바일앱 만으로 대부분 업무가 가능하도록 제품 안정성과 쉬운 사용성에 주력한다”며 “디지털 혁신에 많은 투자를 할 수 없는 중소기업을 위해 곧 고품질 화상회의 및 협업 기능 업그레이드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