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CI.
대신증권이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민원관리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했다고 14일 밝혔다.
대신증권은 인터넷 등 다양한 채널로 접수된 금융소비자 의견을 신속하게 조사, 분석, 통지하고 사전 예방을 위한 제도개선까지 한번에 진행하는 ‘대신민원관리시스템’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대신증권에 따르면 대신민원관리시스템은 기존의 ‘고객의 소리(VOC)’ 시스템과 민원관리시스템을 통합한 시스템으로써 민원처리와 구제절차 등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다.
방문과 전화, 서신, 팩스, 전자우편, 인터넷 등 접수채널로 제기된 민원은 전산시스템을 통해 담당부서에 배정돼 조사·분석을 통해 해소한다. 처리결과에 대한 진행상황은 금융소비자에게 신속하게 안내하기로 했다.
또 관련 원인 분석과 모니터링도 진행된다. 분석 결과는 상품 기획과 개발, 업무 및 제도 개선, 고객서비스 등에 반영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들과 공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