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큐-베타' 평면도. (자료 제공=신동아건설)
신동아건설은 집에서 오피스 생활이 가능한 비대면 특화평면 '이지큐-베타'를 개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지큐'는 쉽고 편안한(Easy) 주거 환경과 안정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의미의 스페인어 케렌시아(Querencia)의 합성어다. 인테리어, 스마트시스템, 공간활용 및 특화평면 등 신동아건설의 주거철학이 담긴 주거플랫폼이다.
특히 이번에 공개한 베타 평면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바이러스 차단과 비대면 공간에 대한 필요성이 반영됐다. 현관 입구에서 거실로 향하는 중문 외 별도 공간을 클린존으로 조성해 동선을 분리했다. 클린존에는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차단이 가능한 에어 클린 시스템과 건식세면대, 팬트리가 설치된다. 팬트리에는 의류관리기기를 설치해 자주 입는 외투와 물품을 보관할 수 있다.
또 주방으로 통하는 별도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해 현관-클린존-주방으로 이동할 수 있게 동선을 최소화하고, 재택근무와 학습을 위한 기본 가구를 제공해 쾌적한 환경에서 홈오피스, 홈스쿨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안방 발코니는 실외기실과 대피공간을 통합해 수납창고 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간을 확보했다.
회사 측은 전용면적 74·84㎡형에 이지큐-베타 평면을 우선 적용한 뒤 순차적으로 전 평형에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향후 분양 예정인 단지에서 첫 선을 보일 계획이다.